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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솔루션
1. 잠재 고객 찾기
- 타겟 인사이트는 비즈니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여러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행동, 인구통계학적, 심리적 특성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Facebook IQ 는 마케팅 활동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해외 연구 결과를 소개합니다.
2. 전환 퍼널의 모든 단계에서 타겟 공략하기
- 픽셀과 SDK 활용을 통해 잠재 고객의 전환 과정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공략할 수 있습니다.
3. 전 세계 어디서든 알맞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 맞춤타겟(Custom Audiences) 와 유사타겟(Lookalike audiences) 구축 통해 고객 발굴이 가능합니다.
고객 찾기
타겟 인사이트
타겟 인사이드는 페이스북 페이지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좋아요, 조회, 댓글, 공유 등 페이지에서 유저들이 활동한 내역과 페이지 차원의 도달 및 참여 지표를 제공합니다.픽셀과 SDK를 설치한 경우,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유저들이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IQ 바로가기
페이스북 IQ 는 서드 파티 리서치 팀과 페이스북 데이터를 연결해, 마케터들이 유저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다양한 업계를 아우르는 여러 주제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구매 과정 이해하기
Facebook 픽셀
고객이 어떤 기기에서든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경우 이를 페이스북 광고 서버에서 감지할 수 있도록 돕는 간단하고 짧은 코드입니다. 이는 웹사이트에 붙여넣기만 하면 간단하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전체 웹사이트 중 픽셀을 트리거할 페이지는 물론, 픽셀에서 감지하여 보고할 행동(이를 이벤트라고 합니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SDK
페이스북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SDK는 모바일 앱에서 픽셀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의 경우 '위시리스트에 제품 추가'나 '등록완료'와 같은 이벤트를 추적하여 참여와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경우 '튜토리얼 완료'나 '레벨 달성'과 같은 이벤트를 추적하여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앱 내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신규 우수 고객과 클라이언트에게 도달하기
1. 맞춤 타겟
- 페이스북 페이지에 참여하는 유저 맞춤 타겟
- 픽셀이나 SDK 데이터 활용하여 맞춤 타겟 구축
- 기존 고객이나 잠재 고객을 기반으로 맞춤 타겟 구축
2. 유사 타겟
- 기존 고객 정보를 업로드하면 페이스북에서 비슷한 유저를 찾아줌
- 해외 시장의 새로운 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비즈니스가 유용하게 활용 가능
해외 유사 타겟
유럽 전자상거래 기업이 남미 지역으로 사업 확장을 한다면,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기존 우수 고객을 기반 타겟으로 설정한 다음 이들과 유사한 행동을 보이는 단일 타겟 국가의 유사 타겟에게 광고 게재여러 국가 유사 타겟
기반 타겟 설정을 통해 전 세계의 사람들 타겟팅 가능 기반 타겟은 단일 국가나 여러 국가의 사람들로 구성 가능
3. 위치 타게팅
전 세계 타게팅
전 세계 모든 국가 또는 특정 국가를 제외한 지역에 캠페인 집행 가능 전 세계 타겟팅 이용하여 달성할 수 있는 주요 사업 목표
저렴한 신규 고객 확보당 비용으로 타게팅하기 신규 시장에 대해 파악하고 기회 포착하기 여러 시장에 걸쳐 광고 게재 최적화하기지역 타게팅
특정 지역이나 EEA 와 같은 자유무역지역에 캠페인 집행 가능 페이스북은 자동으로 광고 전환율이 더 높은 지역에 맞춰 광고를 최적화여러 도시 타게팅
선택한 시장 내 존재하는 도시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페이스북 광고 도달 범위 확대 가능 예를 들어, 인도 전역에서 인구가 5백만 명 이상인 모든 도시를 타게팅 가능OS 타게팅
iTunes 앱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국가 타게팅 가능 Android 앱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국가 타게팅 가능
지역별 개요
페이스북에서 소개하는 디지털 시장 정보
국경을 초월한 쇼핑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 바로가기
디지털 구매자의 1/4 만이 북미와 서유럽 지역에 거주하지만, 전 세계 전체 온라인 구매의 40.5% 차지 2020년에는 휴대폰 소지자의 수가 가정에 수도 및 전기가 보급되는 사람의 수보다 많아지고, 인류 역사상 최초로 인터넷에 연결한 사람의 수가 그렇지 않은 사람의 수를 넘을 것으로 전망
페이스북 광고는 여러 국가의 사람들에게 하나의 캠페인을 타게팅하는 것이 각 국가마다 개별 캠페인을 게재하는 것보다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구축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나의 캠페인으로 전 세계 타게팅, 지역 타게팅, 여러 국가 타게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더욱 효과적인 예산 산정
- 더 많은 사람들을 타게팅하면 국가와 지역과 관계없이 예산 대비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 워크플로 효율 증대
- 관리하는 캠페인 수가 줄어들어 업무가 간결해지고 시간도 절약됩니다.
- 더욱 유용한 지표 획득
- 캠페인을 더 많은 사람이 보면 더 풍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므로 인기 있는 캠페인 각각에서 더욱 심층적이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결국 머신러닝을 적용하니 데이터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 정확도가 높아진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머신러닝을 이해하면 왜 페이스북에서 이런 사항들을 권장하는지 이해가 가능할 것입니다.
지리적 시장
아시아 태평양
전 세계 총 리테일 매출 1~4위를 차지한 국가 중에서 중국(1위), 일본(3위), 인도(4위) 등 3개국이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 위치 APAC 지역 전체 구매의 12.1%가 온라인에서 이루어짐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이며, 전 세계 리테일 판매의 40.8%에 해당합니다.동아시아
APAC 지역에서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가장 거부감없이 해외 온라인 쇼핑을 하며, 해외 웹사이트(특히 미국 사이트)를 통한 쇼핑을 가장 안전한 것으로 인지하고 있음 일본 소비자들은 APAC 지역 내 국가에서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다른 지역 대비 3배 이상 높음. 하지만, 이들 가운데 40%는 가장 최근에 제품을 구매한 사이트는 미국사이트라고 응답.남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인도
2016년 인도 구매자들이 가장 해외 쇼핑을 많이 한 카테고리는 패션(30.1%), 모바일 기기와 앱(24.0%), 전자제품(20.4%) . 인도에서는 3G 가 가장 보편적인 인터넷 연결 속도이기 때문에, 디지털이 곧 모바일. 따라서 인도 시장에 진출하려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 환경 구축 필요 인도 소비자들은 해외 사이트에서 쇼핑 시, 미국 리테일 브랜드를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음 2016년 인도에서 발생한 해외 구매 중 14%가 미국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리테일 브랜드의 평판(62%)과 제품 품질이 높다는 신뢰(62%)를 바탕으로 미국사이트를 선택한다고 응답. 영국(6%)과 중국(5%) 사이트를 통한 구매가 2, 3위.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소비자 중 70%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 페이스북에서 관련 정보를 보거나 검색, 75%는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페이지에 좋아요를 눌렀음 인터넷 이용 시간의 19%를 페이스북 이용하는데 할애 페이스북 이용자 가운데 70% 는 구매하기 전 페이스북에서 관련 정보 검색했으며, 75%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름 태국
태국 국민의 95% 이상은 인터넷에 연결되는 기기를 2개 이상 보유, 1/3은 3개의 기기를 정기적으로 사용 태국 국민의 77%는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페이지에 좋아요를 눌렀으며, 모바일 게임 유입의 56%가 페이스북을 통해 이루어짐 태국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게임 시장이며 1천 9백 30만명의 게이머 중 55%가 유료 아이템 또는 유료 게임 구입 태국 게이머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인구 집단은 21~25세 여성 호주 및 뉴질랜드
호주는 전사상거래가 활발한 국가로, 특히 해외 구매의 비율이 높음 25세 미만의 호주인 중 82%와 25세 이상의 호주인 중 75% 가 해외 온라인 쇼핑을 한 적이 있다고 응답 호주 온라인 쇼핑 이용자는 오랜 배송 기간에 관대한 편이며, 해외 배송비 지불에 거부감이 없음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견하는 호주인의 60%는 해당 비즈니스 페이지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정보를 더 알아봄 2016년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해외 구매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의류/신발, 책/게임/DVD, 아동용 장난감
유럽
서유럽 지역에서 리테일 판매의 성장은 더딘 편이지만 온라인 쇼핑은 강세 서유럽 지역의 온라인 쇼핑은 전체 리테일 판매의 8.3% 차지, 이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비율 이탈리아와 스페인이 가장 높은 해외 온라인 리테일 판매율을 기록, 독일에서 판매율이 가장 낮음 유럽 19개 국가 중 18개국의 소비자들은 독일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 2016년 유럽에서 판매율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의류/신발(16%)과 전제 제품(12%)서유럽과 북유럽
포르투갈
86%의 소비자가 해외 사이트 통해 제품 구매 경험이 있다고 응답 프랑스
포르투갈 다음으로 많은 비율의 인구가 온라인 쇼핑 경험이 있음 2016년 온라인으로 해외 제품을 구매한 프랑스 국민은 59%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엔터테인먼트, 화장품, 기술 및 패션 명품 프랑스 해외 쇼핑 고객 절반 이상이 EU 회원국에서 제품 구매, 그 중 독일과 영국에서 가장 많이 구매 영국
온라인으로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비율이 33%로 유럽에서 가장 낮음 국내에서 구할 수 없는 제품은 독일과 미국에서, 저렴한 제품은 중국에서 구매 스칸디나비아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접할 수 있어 해외 전자 상거래 이용중부 및 동유럽
중부 및 동유럽에서 전자 상거래 시장 발달 더딤 러시아가 전체 지출의 36% 차지 독일
2016년 독일 인구의 8.1%가 온라인 쇼핑을 함, 집에서 노트북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 중 76%를 온라인 쇼핑에 할애 이들 중 26%만이 해외 웹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14%만이 온라인에서 신용 카드로 결제 독일은 유럽 최대, 전 세계에서는 5번째로 큰 비디오 게임 시장 러시아
2016년 러시아 온라인 쇼핑 고객의 62%(1천만명)는 해외 웹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이 중 미국 사이트 통한 구매율은 10%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어 두고 결제하지 않은 고객의 36%는 배송료 때문에, 20%는 선호하는 결제 수단을 쓸 수 없어서 결제하지 않았다고 응답
중동 및 아프리카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리테일 전자상거래 시장 하지만 이집트, 케냐, 나이지리아와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의 빠른 성장세로 인해 2017년 이후에는 성장이 가장 급격할 것으로 예상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
모바일 동영상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 하지만 스마트폰 보급율은 70% 이상(사우디아라비아, UAE)부터 25% 미만(이집트)까지 편차가 심함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지역
매달 9천 5백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페이스북 이용 이들 중 97%는 모바일을 통해 페이스북에 접속 이 지역 사람들의 기본 상태는 '데이터를 끈 상태'이지만 케냐,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국민의 78%는 사회적 또는 커뮤니케이션에 관련된 이유로 인터넷에 접속 밀레니얼 세대들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접하는 유일한 경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의 모바일 앱'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다른 지역 대비 120% 높음
남미
2016년 남미 사람의 26.8%가 온라인으로 상품 구매, 전자상거래 이용 비율 비교적 낮음 이 중 지출이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의류/신발, 뷰티/화장품, 가전제품 2017년 해외 전자상거래 지출은 37% 증가할 것으로 예상 멕시코
멕시코 국민의 20%만이 온라인 쇼핑 통해 구매 이들 구매자의 56%는 해외 웹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페루
페루의 온라인 구매자 중 77%는 해외 웹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이는 남미 지역에서 가장 높은 비율 브라질
2016년 브라질 국민의 25.3%가 국내 및 해외 웹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2017년 브라질 해외 전자상거래 지출은 47% 가량 증가할 것으로 예상
북미
최근 한 연구를 따르면 북미 비즈니스들의 해외 진출 전략 보유율이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음 이들 중 38%는 해외 시장에 대한 계획 전무 미국과 캐나다의 온라인 쇼핑 고객은 문화적, 경제적 유사점이 많으나 해외 구매 관련 행동은 정반대 캐나다 국민의 64%가 해외 리테일 전자상거래를 통해 상품 구매 미국 국민의 69%는 국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구매 미국
2016년 미국인 중 77% 온라인 쇼핑을 통해 구매, 이 가운데 해외 쇼핑의 비율은 1/3 이하 전체 구매의 64%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통해 이루어짐 스마트폰 쇼핑은 18%, 태블릿 쇼핑은 12% 미국 소비자가 해외 구매를 꺼리는 이유는 오랜 배송 기간(40%) > 비싼 배송료(22%) > 배송 추적이 불가능한 점(20%) 캐나다
해외 구매자 수는 정점에 달한 상태이며 2017년 전년 대비 3% 줄어들 것으로 예상 대다수의 캐나다인들은 미국 56%, 중국 18%, 영국 7% 에서 제품 구매 다양한 상품 구매 위해 미국에서, 저렴한 상품 구매 위해 중국 업체 이용 캐나다 소비자가 해외 구매를 하는 가장 주된 요인은 무료 배송(58%) 전체 구매 중 81%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통해 이루어짐
해외 진출 전략 구상하기
해외 캠페인 모범 사례 소개
모바일 광고 전략
대만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Pinkoi 자세히 보기
47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는 수공예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예술가 및 디자이너를 연결해 주는 기업
목표
APAC 지역 내 타겟 확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방문자수 증대 페이스북 캠페인
슬라이드 광고 집행 픽셀 활용한 맞춤 타겟 생성하여 웹사이트 방문자 리마케팅 (웹사이트에서 관심을 표시한 상품과 유사한 상품 추천) 성과
대만, 홍콩, 일본 시장 진출 캠페인 기간 동안 전체 웹사이트 방문의 50% 가 페이스북을 통해 유입 기타 광고 플랫폼 대비 다운로드당 비용 50% 절감 브랜드 페이지 좋아요의 53%를 해외에서 획득
여러 시장에서 다양한 광고 형식 테스트
Transferwise 자세히 보기
2명의 에스토니아인이 창업한 영국의 P2P 송금 서비스, 추가로 발생하는 수수료 없이 해외 송금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서비스로 해외 진출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음
목표
해외 시장 진출 캠페인
동영상 광고와 링크 광고 호주 내 외국인들 대상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픽셀을 활용하여 페이스북 전환 성과 증대(Conversion Lift) 테스트 첫 번째 광고와 상호소통한 사람들을 기반으로 유사 타겟 생성 성과
4주에 걸친 캠페인 테스트 등록 24%, 앱 설치 250%, 잠재 고객 확보 2배 증가
동영상으로 참여 유도
UNICEF 자세히 보기
아동권리협약 체결 25주년을 맞이하여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1억 5천 7백만명에 달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권리와 복지 향상을 촉구하고자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캠페인 집행
목표
어린이 권리와 복지 향상 촉구 홍보 캠페인
동영상 광고 전세계 타게팅 성과
690만명 이상의 유저에게 도달 동영상 조회수 420만회
Facebook 타게팅 도구 사용
TYME 자세히 보기
미국의 헤어스타일링 제품 전문 업체, 웨이브 및 스트레이트 매직기에 사용된 TYME 만의 기술 개발
목표
브랜드 인지도 향상 온라인 매출 증대 캠페인
해외 유사 타겟 생성하여 유럽 시장에 제품 홍보 광범위한 대상 타게팅 광고 집행, 타게팅: '영어를 구사하고 패션과 뷰티에 관심 있는 18~65세의 여성' 구매액 높은 미국 고객 기반의 맞춤 타겟을 이용하여 유럽에서 해외 유사 타겟 생성 타겟 인사이트 정보 토대로 첫 번째 광고에 관심을 보이거나 상호작용을 한 유저 대상 리타게팅으로 2번째 캠페인 집행 성과
인지도 향상을 위한 광고(최상위 퍼널) 지출 대비 수익률 1.6배 증가 정보 전달 목적 광고(중간 퍼널) 지출 대비 수익률 2.9배 증가 신규 고객 확보당 비용 52% 감소
플랫폼 간 리마케팅
Huuuge Games 자세히 보기
더블린의 게임 회사
목표
브랜드 인지도 향상 게임 설치 유도 캠페인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을 전 세계 타게팅 및 SDK 앱 이벤트와 결합하여 게임 설치 유도 전 세계의 영어 사용 인구 타게팅 다음으로 첫 번째 광고에 참여한 사람과 유사한 사람들로 구성된 특정 국가 내 유사 타겟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티브와 문구를 지역 문화와 특색에 맞게 조정 성과
설치당 비용 50% 절감 클릭 후 설치 증가율 12% 증가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 22% 증가 특징
새로운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타겟 인사이트 데이터 활용하여 각기 다른 시장에서 소재(크리에이티브와 문구) A/B 테스트 전 세계 타게팅 통해 매우 큰 규모의 데이터 세트 구축하여 최상의 결과 도출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설치수 늘리기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인지도 향상, 월간 설치율 5배 증대 게임 내 고유 기능에 대한 인지도 높이기
여러 국가 유사 타겟을 타게팅하여 모바일 게임내에서 플레이어가 취한 행동을 기반으로 정밀하게 타게팅 된 광고 집행
인스타그램으로 고객에게 깊은 인상 주기
*인스타그램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광고의 공통점은
- 브랜드에 초점을 맞춘 일관성
- 컨셉 명확
- 완성도 높음
Tom Hope 자세히 보기
스웨덴 디자인 회사,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마린 룩 팔찌의 시제품 사진을 올려 뜨거운 호응을 받았고, 이후 팔찌를 대량 생산하여 판매하기 시작
목표
인지도와 참여 증대 캠페인
인지도와 참여 캠페인 집행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광고와 픽셀 전환 추적 결합 이를 통해 광고를 클릭하거나,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거나 제품을 구매하는 등의 소비자 행동 추적 성과
2016년 2월 6일 ~ 3월 24일 동안 페이스북에서 450만명에게 도달 0.02 달러의 저렴한 게시물 참여당 비용 38만 3천 건의 게시물 참여
해외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캠페인 사례를 통해 집행 플랜을 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내용이었습니다. 새롭게 알게된 정보가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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