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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타겟이란? 바로가기
기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유저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타겟팅 기법
적절한 타겟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하려면,
- 페이스북 타겟팅 옵션과 맞춤 타겟을 결합해야 합니다.
또한,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유사 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당 최대 500개의 맞춤 타겟 생성이 가능합니다.
맞춤 타겟 유형
맞춤 타겟을 활용하면 웹사이트, 모바일 앱,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또는 오프라인에서 구매 의향을 보인 사람들에게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맞춤 타겟 소스
- 데이터 파일: CRM, POS, 이메일 리스트 또는 기타 소스
- 웹사이트 데이터
- 모바일 앱 데이터
- 페이스북 참여: 페이지, 동영상, 잠재 고객용 광고, 캔버스 광고와 상호작용한 유저 대상
1. 데이터 파일을 사용하여 만들기
활용 가능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메일 주소
- 전화번호
- 성 또는 이름
- 우편번호, 도시, 국가
- IOS IDFA
- Android 광고 ID
- 앱 사용자 ID 등
데이터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목표에 맞는 광고 노출 이메일 및 DM(우편광고) 활동 미러링 장기적 페이스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잠재 가치 측정
2. 웹 사이트 또는 앱 사용하여 만들기
구매 의향 데이터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사람들이 취하는 행동으로부터 추출페이스북 광고에서는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취하는 특정 행동 기반으로 도달 이미 특정 행동을 완료한 사람들 대상으로 광고 비용 지출 방지 리마케팅 유사 타겟 생성
페이스북 픽셀 및 SDK 에서서 수집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데이터는 실시간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파일 기반 맞춤 타겟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웹사이트 데이터
픽셀 기반으로 맞춤 타겟 구축하여 고객 구매 여정에 맞춰 타겟팅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는' 고객 행동을 추적하도록 선택한 후,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았지만 아직 결제하지 않은 사람들을 타게팅하여 구매 완료 유도, 또는 더 많은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할인 받으라는 메시지 전달 가능
모바일 앱 데이터
페이스북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DK를 모바일 앱에서 픽셀과 동일하게 사용 SDK 데이터 기반 맞춤 타겟 생성 후, 맞춤 설정 메시지로 앱 사용자 타게팅 가능 예를 들어, '위시리스트에 제품 추가' 또는 '등록 완료' 와 같은 이벤트를 추적하여 참여와 전환 유도 가능 게임의 경우 '튜토리얼 완료'나 '레벨 달성'과 같은 이벤트 추적하여 보상을 제공하고 앱 내 구매 유도 가능
3. 페이스북 참여 활용하여 만들기
페이스북 데이터만을 기반으로 활용, 참여 방식에 따라 광고 노출 대상 결정 가능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지 보기, 게시물/광고에서 소통, 행동 유도 버튼 클릭, 메시지 전송, 페이지 콘텐츠 저장한 사람들 페이지에 게시한 동영상: 일정 시간 또는 일정 분량만큼 시청한 사람들 잠재 고객용 광고: 양식을 열었거나, 양식을 열었지만 제출하지 않았거나, 양식을 열고 제출까지 한 사람들 모바일 전체 캔버스 광고: 캔버스 광고 보기, 상호작용한 사람들
*참고 사항
맞춤 타겟 구축
맞춤 타겟은 광고 관리자, 파워에디터, 광고 계정의 타겟 영역에서 생성 가능합니다.
- 광고관리자 메뉴 > 자산 탭 > 타겟 > 타겟만들기 드롭다운 > 맞춤타겟 선택
데이터 소스
맞춤 타겟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데 약 24시간이 소요됩니다.
고객 파일 Custom File
데이터 업로드 MailChimp 에서 불러오기 LTV(생애 가치) 고객 파일을 포함 시, 유사 타겟 생성 가능웹사이트 트래픽 Website Traffic
픽셀 데이터 사용하여 웹사이트 방문자, 특정 시간대 방문자를 타게팅하거나 제외 가능 웹사이트 머문 시간 기준으로 포함 / 제외 가능앱 활동 App Activity
앱 실행 유저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용자 지출별 사용자 세그먼트별 사용자 타겟 생성오프라인 활동
신규로 추가 매장 방문, 통화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교류했던 사람들의 리스트 작성 가능참여 Engagement on Facebook
동영상 시청 유저 잠재 고객용 광고 양식 오픈 또는 작성 완료 유저 캔버스 광고 시청 유저 페이지와 상호작용한 유저 타겟 생성
활용 팁
데이터 소스와 목표 일치시키기
- 신규 고객 확보, 기존 고객 유지, 휴면 고객 재참여 유도 등 다양한 KPI 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및 리마케팅
리마케팅, 업셀링, 크로스셀링
리마케팅: 이미 접한 마케팅 메시시 강화업셀링: 고객이 지출을 늘리도록 유도크로스셀링: 보완 제품 구매 권장
1. 신규 고객 확보 퍼널에서 광고 노출 타겟팅
신규 고객, 우수 고객, 기존 또는 위험 고객, 구매 의향을 보인 고객 각자에게 적합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2. 기존 타겟 세분화 미러링하기
이미 알고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메시지 타게팅하여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고객 확보 캠페인에서 타겟 제외 기능 활용
기존 고객 제외 타게팅을 통해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4. 기존 캠페인 보완
데이터 파일 기반 맞춤 타겟 활용하여 다음 번 DM(우편 광고) 캠페인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열지 않은 도달하거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DM 메시지를 전달하여 효과를 증대할 수 있습니다.
5. 구매 의향을 보인 고객 타겟팅
펙셀과 SDK 를 구현하면 고객 구매 의향에 따라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빈도, 최신성(recency), 소요 시간 등과 같은 규칙을 추가하여 구매 의향 신호의 강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행동을 기반으로 광고 전달과 노출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을 통해 구매 유도 메시지, 크로스셀링이나 업셀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맞춤 타겟 정보 확인
- 페이스북 타겟 인사이트 도구를 통해 맞춤 타겟의 익명화된 집계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인구 통계학적 특성, 좋아요가 가장 많은 페이스북 페이지, 위치, 활동, 서드 파티가 제공한 가정별 데이터, 구매 내역을 기준으로 맞춤 타겟을 조사하거나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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