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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 타겟이란? 바로가기

기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유저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타겟팅 기법
적절한 타겟에게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하려면,
  • 페이스북 타겟팅 옵션과 맞춤 타겟을 결합해야 합니다.
또한,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유사 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당 최대 500개의 맞춤 타겟 생성이 가능합니다.

맞춤 타겟 유형


맞춤 타겟을 활용하면 웹사이트, 모바일 앱,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또는 오프라인에서 구매 의향을 보인 사람들에게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맞춤 타겟 소스

  • 데이터 파일: CRM, POS, 이메일 리스트 또는 기타 소스
  • 웹사이트 데이터
  • 모바일 앱 데이터
  • 페이스북 참여: 페이지, 동영상, 잠재 고객용 광고, 캔버스 광고와 상호작용한 유저 대상

1. 데이터 파일을 사용하여 만들기

활용 가능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메일 주소
  • 전화번호
  • 성 또는 이름
  • 우편번호, 도시, 국가
  • IOS IDFA
  • Android 광고 ID
  • 앱 사용자 ID 등
데이터를 사용하여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 목표에 맞는 광고 노출
  • 이메일 및 DM(우편광고) 활동 미러링
  • 장기적 페이스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잠재 가치 측정

2. 웹 사이트 또는 앱 사용하여 만들기

구매 의향 데이터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사람들이 취하는 행동으로부터 추출
페이스북 광고에서는
  •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앱에서 취하는 특정 행동 기반으로 도달
  • 이미 특정 행동을 완료한 사람들 대상으로 광고 비용 지출 방지
  • 리마케팅
  • 유사 타겟 생성
페이스북 픽셀 및 SDK 에서서 수집되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데이터는 실시간 업데이트되므로, 데이터 파일 기반 맞춤 타겟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웹사이트 데이터
  • 픽셀 기반으로 맞춤 타겟 구축하여 고객 구매 여정에 맞춰 타겟팅
  •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는' 고객 행동을 추적하도록 선택한 후,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았지만 아직 결제하지 않은 사람들을 타게팅하여 구매 완료 유도, 또는 더 많은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할인 받으라는 메시지 전달 가능
모바일 앱 데이터
  • 페이스북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DK를 모바일 앱에서 픽셀과 동일하게 사용
  • SDK 데이터 기반 맞춤 타겟 생성 후, 맞춤 설정 메시지로 앱 사용자 타게팅 가능
  • 예를 들어, '위시리스트에 제품 추가' 또는 '등록 완료' 와 같은 이벤트를 추적하여 참여와 전환 유도 가능
  • 게임의 경우 '튜토리얼 완료'나 '레벨 달성'과 같은 이벤트 추적하여 보상을 제공하고 앱 내 구매 유도 가능

3. 페이스북 참여 활용하여 만들기

페이스북 데이터만을 기반으로 활용, 참여 방식에 따라 광고 노출 대상 결정 가능
  •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지 보기, 게시물/광고에서 소통, 행동 유도 버튼 클릭, 메시지 전송, 페이지 콘텐츠 저장한 사람들
  • 페이지에 게시한 동영상: 일정 시간 또는 일정 분량만큼 시청한 사람들
  • 잠재 고객용 광고: 양식을 열었거나, 양식을 열었지만 제출하지 않았거나, 양식을 열고 제출까지 한 사람들
  • 모바일 전체 캔버스 광고: 캔버스 광고 보기, 상호작용한 사람들
*참고 사항

맞춤 타겟 구축


맞춤 타겟은 광고 관리자, 파워에디터, 광고 계정의 타겟 영역에서 생성 가능합니다.
  • 광고관리자 메뉴 > 자산 탭 > 타겟 > 타겟만들기 드롭다운 > 맞춤타겟 선택

데이터 소스

맞춤 타겟 데이터를 업로드하는 데 약 24시간이 소요됩니다.
고객 파일 Custom File
  • 데이터 업로드
  • MailChimp 에서 불러오기
  • LTV(생애 가치) 고객 파일을 포함 시, 유사 타겟 생성 가능
웹사이트 트래픽 Website Traffic
  • 픽셀 데이터 사용하여 웹사이트 방문자, 특정 시간대 방문자를 타게팅하거나 제외 가능
  • 웹사이트 머문 시간 기준으로 포함 / 제외 가능
앱 활동 App Activity
  • 앱 실행 유저
  •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사용자
  • 지출별 사용자
  • 세그먼트별 사용자 타겟 생성
오프라인 활동
  • 신규로 추가
  • 매장 방문, 통화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교류했던 사람들의 리스트 작성 가능
참여 Engagement on Facebook
  • 동영상 시청 유저
  • 잠재 고객용 광고 양식 오픈 또는 작성 완료 유저
  • 캔버스 광고 시청 유저
  • 페이지와 상호작용한 유저 타겟 생성

활용 팁

데이터 소스와 목표 일치시키기

보고서 및 리마케팅


리마케팅, 업셀링, 크로스셀링

리마케팅: 이미 접한 마케팅 메시시 강화
업셀링: 고객이 지출을 늘리도록 유도
크로스셀링: 보완 제품 구매 권장
1. 신규 고객 확보 퍼널에서 광고 노출 타겟팅
  • 신규 고객, 우수 고객, 기존 또는 위험 고객, 구매 의향을 보인 고객 각자에게 적합한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2. 기존 타겟 세분화 미러링하기
  • 이미 알고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메시지 타게팅하여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고객 확보 캠페인에서 타겟 제외 기능 활용
  • 기존 고객 제외 타게팅을 통해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4. 기존 캠페인 보완
  • 데이터 파일 기반 맞춤 타겟 활용하여 다음 번 DM(우편 광고) 캠페인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을 열지 않은 도달하거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DM 메시지를 전달하여 효과를 증대할 수 있습니다.
5. 구매 의향을 보인 고객 타겟팅
  • 펙셀과 SDK 를 구현하면 고객 구매 의향에 따라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 빈도, 최신성(recency), 소요 시간 등과 같은 규칙을 추가하여 구매 의향 신호의 강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특정 행동을 기반으로 광고 전달과 노출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리마케팅을 통해 구매 유도 메시지, 크로스셀링이나 업셀링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맞춤 타겟 정보 확인

  • 페이스북 타겟 인사이트 도구를 통해 맞춤 타겟의 익명화된 집계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인구 통계학적 특성, 좋아요가 가장 많은 페이스북 페이지, 위치, 활동, 서드 파티가 제공한 가정별 데이터, 구매 내역을 기준으로 맞춤 타겟을 조사하거나 필터링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