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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 타겟이란?
우수 고객과 같은 인구 통계학적 특성과 행동 특성을 보인 사람들
즉, 유사 타겟을 활용하면 손쉽게 잠재 고객을 발굴하여,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도달 가능
유사 타겟이 참고하는 사람들
  • 기존 고객
  • 페이스북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
  • 웹사이트 방문자
  • 모바일 앱에 참여한 사람

유사 타겟 개요


유사 타겟을 대상으로 광고 타겟팅하기 전
  • 먼저 어떤 특성을 기준으로 삼을지 결정하고,
  • 기반이 되는 초기 데이터와 얼마나 일치하는 유사 타겟을 만들지 계획 필요

유사 타겟 유형

  • 가치 기반 유사 타겟 바로가기
    • 고객 가치 파일 첨부 필요
    • 우수 고객과 비슷한 유사 타겟에게 광고 노출
  • 해외 유사 타겟 바로가기
    • 원하는 국가나 전 세계에 있는 유사한 타겟에게 광고 노출
  • 여러 국가 유사 타겟 바로가기
    • 여러 국가, 특정 지역 전체, 자유무역지역 등 타겟팅 가능

타겟 범주 설정

기반 타겟 Seed Audiences
  • 유사 타겟을 만들기 전 먼저 기반 타겟을 만들어야 합니다.
  • 기반 타겟은 비즈니서 성공에 핵심적인 사람들로 구성된 그룹으로, 구매 액수가 큰 사람(즉, 우수 고객) 또는 페이스북 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입니다.
  • 픽셀 기반의 유사 타겟만이 기반 타겟의 모든 구성원을 포함하기 때문에 픽셀을 설치하면 그 유사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반 타겟 조건
  • 한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을 최소 100명 이상 포함해야 합니다.
  • 1,000명 ~ 50,000명 규모가 이상적입니다.
  • 당연히 기반 타겟의 규모가 클수록 더 많은, 그리고 정확한 유사 타겟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반 타겟을 만들 수 있는 데이터
  • 맞춤 타겟
  • 웹사이트
  • 모바일 앱
  • 페이스북 페이지 팬
타겟 규모를 정하고 나면 유사성 또는 도달에 맞추어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 유사성 최적화를 하려면 타겟 규모를 1에 가깝게 지정합니다.
    • 유사 타겟의 규모는 줄고 기반 타겟에 대한 유사성은 증가
  • 도달에 최적화하려면 타겟 규모를 10에 가깝게 지정합니다.
    • 유사 타겟의 규모는 늘고 기반 타겟에 대한 유사성은 감소

일반적인 이용 사례

잠재 고객 찾기 간소화
  • 작은 규모이지만 효과적인 맞춤 타겟을 바탕으로 도달에 최적화 된 유사 타겟을 만들면,
  • 페이스북에서 아직 비즈니스와 연결되지 않은 사람들을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팬층 확보하기
  • 유사성에 최적화하여 광고를 노출하면 예산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활용 팁

페이스북에서 제시하는 활용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련성 높은 기반 타겟 사용하기
  • 달성 목표와 직접 관련이 있는 기반 타겟 선택
다양한 타겟 규모 테스트하기
  • 다양한 규모의 기반 타겟 테스트하여 성과 측정
광범위한 유사 타겟 소스 사용하지 않기
  • 우수 고객과 일반 고객을 구분할 수 없는 소스를 사용할 경우 전환 최적화 어려움
페이스북 타겟팅 도구 조합하여 활용
  • 단, 광고 세트가 전환에 최적화되어 있다면 유사 타겟에 이미 연령, 성별, 관심사와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더 복잡해 질 수 있음
타겟 규모보다 타겟 가치 우선시하기
  • 일반적으로 1,000 명에서 50,000명 사이의 유사 타겟 소스가 이상적
  • 하지만, 절대적인 규모보다는 가치 있는 소스, 즉 우수 고객으로 구성된 소스를 확보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양질의 데이터 사용하기
  • 최신 데이터 사용
타겟 세분화하기
  • 여러 개의 비슷한 소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양질의 소스 한 개를 확장하는 것이 더 좋음
  • 예를 들어, 지난 30일 사이에 온라인 상품을 구매한 사람을 포함하는 타겟, 지난 7일간 500달러 이상 구매한 사람을 포함하는 타겟 등으로 나눈 다음 각각에 기반한 유사 타겟 생성
  • 유사 타겟을 만든 후 하나의 유사 타겟에서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그룹을 제외하는 방식으로 테스트 가능 (단계별 유사 타겟)
    • 1% 유사 타겟
    • 1% 유사 타겟을 제외한 2% 유사 타겟
    • 2% 유사 타겟을 제외한 3% 유사 타겟
백업으로 확장 타겟팅 사용하기
  • 광고 세트에서 [더 낮은 전환당 가격으로 전환을 늘릴 수 있는 경우 관심사 확대] 를 선택할 경우, 지정된 타겟에서 충분한 전환을 얻지 못할 경우 타겟팅 확장.
  • 즉, 설정한 타겟팅의 성과가 낮은 경우 자동으로 더 광범위한 타겟팅으로 전환

유사 타겟 만들기


유의 사항
  • 직접 만든 맞춤 타겟만 기반 타겟으로 사용 가능
  • 모바일 이벤트 데이터 기반 맞춤 타겟을 만들기 위해서는 앱에서 SDK 이벤트 추적 활성화해야 함
  • 유사 타겟이 만들어 지는 데 최대 24시간 소요, 하지만 만들어지기 전에도 광고 타겟팅에 사용 가능
  • 유사 타겟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광고가 유사 타겟 타겟팅하는 동안 3~7일 간격으로 새로고침됨

시작하기

유사 타겟 생성 가능 위치
  • 광고 계정의 타겟 영역
  • 광고 관리자 및 파워에디터
1.타겟 영역
  • 광고 관리자 메뉴 > 자산(Asset) 탭 > 타겟만들기(Create Audience) 드롭다운 > 유사 타겟(Lookalike Audience) 선택
  • 기반 타겟 선택(소스 Source)
    • 기존 소스 사용하여 생성
    • 새로운 소스 사용하여 생성 (맞춤 타겟, LTV를 포함한 맞춤 타겟)
  • 위치 선택 (다수 선택 가능)
  • 타겟 규모 지정
    • 유사성에 최적화: 타겟 규모 1로 지정할 경우, 유사 타겟은 기반 타겟에 가장 유사한 상위 1% 포함
    • 도달에 최적화: 타겟 규모 확대, 기반 타겟 유사성 떨어짐
    • 타겟 수는 선택한 국가 내 총 인구의 1%~10% 사이로 지정 가능
    • 타겟의 전환값을 측정하는 경우, 전환값에 따라 다르게 입찰 가능
  • 추가 참고 문서
2.광고 관리자 및 파워에디터
  • 광고관리자 또는 파워에디터 > 광고세트
  • 나머지는 타겟 영역에서 생성하는 것과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