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솔루션
타겟 인사이트는 비즈니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여러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행동, 인구통계학적, 심리적 특성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Facebook IQ 는 마케팅 활동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해외 연구 결과를 소개합니다.
2. 전환 퍼널의 모든 단계에서 타겟 공략하기
3. 전 세계 어디서든 알맞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고객 찾기
타겟 인사이드는 페이스북 페이지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좋아요, 조회, 댓글, 공유 등 페이지에서 유저들이 활동한 내역과 페이지 차원의 도달 및 참여 지표를 제공합니다.
픽셀과 SDK를 설치한 경우,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유저들이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IQ 는 서드 파티 리서치 팀과 페이스북 데이터를 연결해, 마케터들이 유저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다양한 업계를 아우르는 여러 주제에 대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구매 과정 이해하기
고객이 어떤 기기에서든 페이스북에 로그인한 경우 이를 페이스북 광고 서버에서 감지할 수 있도록 돕는 간단하고 짧은 코드입니다. 이는 웹사이트에 붙여넣기만 하면 간단하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SDK는 모바일 앱에서 픽셀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우수 고객과 클라이언트에게 도달하기
유럽 전자상거래 기업이 남미 지역으로 사업 확장을 한다면,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기존 우수 고객을 기반 타겟으로 설정한 다음
이들과 유사한 행동을 보이는 단일 타겟 국가의 유사 타겟에게 광고 게재
지역별 개요
국경을 초월한 쇼핑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 바로가기 디지털 구매자의 1/4 만이 북미와 서유럽 지역에 거주하지만, 전 세계 전체 온라인 구매의 40.5% 차지
2020년에는 휴대폰 소지자의 수가 가정에 수도 및 전기가 보급되는 사람의 수보다 많아지고, 인류 역사상 최초로 인터넷에 연결한 사람의 수가 그렇지 않은 사람의 수를 넘을 것으로 전망
페이스북 광고는 여러 국가의 사람들에게 하나의 캠페인을 타게팅하는 것이 각 국가마다 개별 캠페인을 게재하는 것보다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구축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나의 캠페인으로 전 세계 타게팅, 지역 타게팅, 여러 국가 타게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욱 효과적인 예산 산정
워크플로 효율 증대
더욱 유용한 지표 획득
결국 머신러닝을 적용하니 데이터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 정확도가 높아진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머신러닝을 이해하면 왜 페이스북에서 이런 사항들을 권장하는지 이해가 가능할 것입니다.
지리적 시장
전 세계 총 리테일 매출 1~4위를 차지한 국가 중에서 중국(1위), 일본(3위), 인도(4위) 등 3개국이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 위치
APAC 지역 전체 구매의 12.1%가 온라인에서 이루어짐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비율이며, 전 세계 리테일 판매의 40.8%에 해당합니다.
APAC 지역에서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가장 거부감없이 해외 온라인 쇼핑을 하며, 해외 웹사이트(특히 미국 사이트)를 통한 쇼핑을 가장 안전한 것으로 인지하고 있음
일본 소비자들은 APAC 지역 내 국가에서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다른 지역 대비 3배 이상 높음. 하지만, 이들 가운데 40%는 가장 최근에 제품을 구매한 사이트는 미국사이트라고 응답.
인도
2016년 인도 구매자들이 가장 해외 쇼핑을 많이 한 카테고리는 패션(30.1%), 모바일 기기와 앱(24.0%), 전자제품(20.4%) .
인도에서는 3G 가 가장 보편적인 인터넷 연결 속도이기 때문에, 디지털이 곧 모바일. 따라서 인도 시장에 진출하려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 환경 구축 필요
인도 소비자들은 해외 사이트에서 쇼핑 시, 미국 리테일 브랜드를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음
2016년 인도에서 발생한 해외 구매 중 14%가 미국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리테일 브랜드의 평판(62%)과 제품 품질이 높다는 신뢰(62%)를 바탕으로 미국사이트를 선택한다고 응답. 영국(6%)과 중국(5%) 사이트를 통한 구매가 2, 3위.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소비자 중 70%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 페이스북에서 관련 정보를 보거나 검색, 75%는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페이지에 좋아요를 눌렀음
인터넷 이용 시간의 19%를 페이스북 이용하는데 할애
페이스북 이용자 가운데 70% 는 구매하기 전 페이스북에서 관련 정보 검색했으며, 75%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름
태국
태국 국민의 95% 이상은 인터넷에 연결되는 기기를 2개 이상 보유, 1/3은 3개의 기기를 정기적으로 사용
태국 국민의 77%는 페이스북의 비즈니스 페이지에 좋아요를 눌렀으며, 모바일 게임 유입의 56%가 페이스북을 통해 이루어짐
태국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게임 시장이며 1천 9백 30만명의 게이머 중 55%가 유료 아이템 또는 유료 게임 구입
태국 게이머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인구 집단은 21~25세 여성
호주 및 뉴질랜드
호주는 전사상거래가 활발한 국가로, 특히 해외 구매의 비율이 높음
25세 미만의 호주인 중 82%와 25세 이상의 호주인 중 75% 가 해외 온라인 쇼핑을 한 적이 있다고 응답
호주 온라인 쇼핑 이용자는 오랜 배송 기간에 관대한 편이며, 해외 배송비 지불에 거부감이 없음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견하는 호주인의 60%는 해당 비즈니스 페이지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정보를 더 알아봄
2016년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해외 구매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의류/신발, 책/게임/DVD, 아동용 장난감
서유럽 지역에서 리테일 판매의 성장은 더딘 편이지만 온라인 쇼핑은 강세
서유럽 지역의 온라인 쇼핑은 전체 리테일 판매의 8.3% 차지, 이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비율
이탈리아와 스페인이 가장 높은 해외 온라인 리테일 판매율을 기록, 독일에서 판매율이 가장 낮음
유럽 19개 국가 중 18개국의 소비자들은 독일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
2016년 유럽에서 판매율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의류/신발(16%)과 전제 제품(12%)
포르투갈
프랑스
포르투갈 다음으로 많은 비율의 인구가 온라인 쇼핑 경험이 있음
2016년 온라인으로 해외 제품을 구매한 프랑스 국민은 59%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엔터테인먼트, 화장품, 기술 및 패션 명품
프랑스 해외 쇼핑 고객 절반 이상이 EU 회원국에서 제품 구매, 그 중 독일과 영국에서 가장 많이 구매
영국
스칸디나비아
전 세계에서 가장 작은 리테일 전자상거래 시장
하지만 이집트, 케냐, 나이지리아와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의 빠른 성장세로 인해 2017년 이후에는 성장이 가장 급격할 것으로 예상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 지역
매달 9천 5백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페이스북 이용
이들 중 97%는 모바일을 통해 페이스북에 접속
이 지역 사람들의 기본 상태는 '데이터를 끈 상태'이지만 케냐,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국민의 78%는 사회적 또는 커뮤니케이션에 관련된 이유로 인터넷에 접속
밀레니얼 세대들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접하는 유일한 경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의 모바일 앱'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다른 지역 대비 120% 높음
2016년 남미 사람의 26.8%가 온라인으로 상품 구매, 전자상거래 이용 비율 비교적 낮음
이 중 지출이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의류/신발, 뷰티/화장품, 가전제품
2017년 해외 전자상거래 지출은 37% 증가할 것으로 예상
멕시코
페루
브라질
최근 한 연구를 따르면 북미 비즈니스들의 해외 진출 전략 보유율이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음
이들 중 38%는 해외 시장에 대한 계획 전무
미국과 캐나다의 온라인 쇼핑 고객은 문화적, 경제적 유사점이 많으나 해외 구매 관련 행동은 정반대
캐나다 국민의 64%가 해외 리테일 전자상거래를 통해 상품 구매
미국 국민의 69%는 국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구매
미국
2016년 미국인 중 77% 온라인 쇼핑을 통해 구매, 이 가운데 해외 쇼핑의 비율은 1/3 이하
전체 구매의 64%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통해 이루어짐
스마트폰 쇼핑은 18%, 태블릿 쇼핑은 12%
미국 소비자가 해외 구매를 꺼리는 이유는 오랜 배송 기간(40%) > 비싼 배송료(22%) > 배송 추적이 불가능한 점(20%)
캐나다
해외 구매자 수는 정점에 달한 상태이며 2017년 전년 대비 3% 줄어들 것으로 예상
대다수의 캐나다인들은 미국 56%, 중국 18%, 영국 7% 에서 제품 구매
다양한 상품 구매 위해 미국에서, 저렴한 상품 구매 위해 중국 업체 이용
캐나다 소비자가 해외 구매를 하는 가장 주된 요인은 무료 배송(58%)
전체 구매 중 81%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통해 이루어짐
해외 진출 전략 구상하기
모바일 광고 전략
47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활동하는 수공예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예술가 및 디자이너를 연결해 주는 기업
목표
APAC 지역 내 타겟 확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방문자수 증대
페이스북 캠페인
성과
대만, 홍콩, 일본 시장 진출
캠페인 기간 동안 전체 웹사이트 방문의 50% 가 페이스북을 통해 유입
기타 광고 플랫폼 대비 다운로드당 비용 50% 절감
브랜드 페이지 좋아요의 53%를 해외에서 획득
여러 시장에서 다양한 광고 형식 테스트
2명의 에스토니아인이 창업한 영국의 P2P 송금 서비스, 추가로 발생하는 수수료 없이 해외 송금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서비스로 해외 진출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음
동영상으로 참여 유도
아동권리협약 체결 25주년을 맞이하여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1억 5천 7백만명에 달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권리와 복지 향상을 촉구하고자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 캠페인 집행
목표
캠페인
성과
690만명 이상의 유저에게 도달
동영상 조회수 420만회
Facebook 타게팅 도구 사용
미국의 헤어스타일링 제품 전문 업체, 웨이브 및 스트레이트 매직기에 사용된 TYME 만의 기술 개발
목표
캠페인
해외 유사 타겟 생성하여 유럽 시장에 제품 홍보
광범위한 대상 타게팅 광고 집행, 타게팅: '영어를 구사하고 패션과 뷰티에 관심 있는 18~65세의 여성'
구매액 높은 미국 고객 기반의 맞춤 타겟을 이용하여 유럽에서 해외 유사 타겟 생성
타겟 인사이트 정보 토대로 첫 번째 광고에 관심을 보이거나 상호작용을 한 유저 대상 리타게팅으로 2번째 캠페인 집행
성과
플랫폼 간 리마케팅
목표
캠페인
성과
설치당 비용 50% 절감
클릭 후 설치 증가율 12% 증가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 22% 증가
특징
새로운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설치수 늘리기
게임 내 고유 기능에 대한 인지도 높이기
인스타그램으로 고객에게 깊은 인상 주기
*인스타그램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광고의 공통점은
브랜드에 초점을 맞춘 일관성
컨셉 명확
완성도 높음
스웨덴 디자인 회사,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마린 룩 팔찌의 시제품 사진을 올려 뜨거운 호응을 받았고, 이후 팔찌를 대량 생산하여 판매하기 시작
해외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캠페인 사례를 통해 집행 플랜을 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내용이었습니다. 새롭게 알게된 정보가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