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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수립
목표 식별
호응도 높은 타겟 찾기
- 맞춤 타겟
- 픽셀 데이터를 활용하여 광고 게재를 타게팅할 타겟을 생성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짐
-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특정 행동을 취한 사람들에게만 광고 타게팅 가능
예를 들어, 30일간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 게재 등- 유사 타겟
- 기존 타겟과 유사한 사람들에게 광고 게재 가능
예를 들어, 거래당 최소 구매 금액을 충족하는 맞춤 타겟을 기반으로 삼아,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우수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로 유사 타겟 구성 가능
전환 성과 측정
- 기기 간 보고 설정
- 예를 들어, 휴대폰에서 광고 시청 > 데스크톱에서 구매 완료 전환 측정 가능
- 전환과 이벤트에 대한 특정 광고의 기여 파악
- 기여 데이터 확인: 광고 만들 시 전환 목표 선택 > 광고 세트 단계에서 가장 관련성 높은 픽셀 선택
- 비즈니스 목표별로 정확한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 확인
- 잠재 고객당 비용, 등록당 비용, 장바구니에 담은 제품당 비용, 매장 방문당 비용 등
픽셀 공유
타인, 외부 벤더 및 광고 대행사가 픽셀과 픽셀 데이터 활용하려면 Facebook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이 필요합니다.
픽셀 공유
비즈니스 설정 > 사람 및 자산 Tap > 픽셀 Section
- 광고 계정 할당: 비즈니스 관리자와 연결된 광고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람들과 픽셀 데이터 공유
- 파트너 할당: 벤더나 광고 대행사 등 외부 파트너가 픽셀 사용 가능
픽셀 공유 중지 가능
단계별 가이드
기본 코드를 설치한 후 이벤트 코드 설치해야 합니다.
이벤트
광고(유료) 또는 유기적 도달(무료)의 결과로 유저들이 웹사이트에서 취한 모든 행동을 의미
픽셀 이벤트와 매개변수 확인하기
픽셀 이벤트 유형
- 표준 이벤트
- 맞춤 이벤트
표준 이벤트
연결된 이벤트 코드를 추가한 페이지에서 다음의 행동이 발생하면 픽셀이 실행됩니다.
- 콘텐츠 조회(ViewContent)
- 검색(Search)
- 장바구니에 담기(AddToCart)
- 위시리스트에 추가(AddToWishlist)
- 결제 시작(InitiateCheckout)
- 결제 상세 정보 추가(AddPaymentInfo)
- 구매(Purchase)
- 연락처 상세 정보 추가(Lead)
- 등록 완료(CompleteRegistration)
표준 이벤트에 구매 가치나 문자열 같은 매개 변수를 추가하여 표준 이벤트 맞춤 설정 가능합니다.
매개변수
- Value : 비즈니스에서 이벤트를 실행한 사용자의 가치
- currency: value 에 지정된 통화
- content_name: 페이지/제품 이름
- content_category: 페이지/제품 카테고리
- content_ids: 이벤트와 연결된 제품 ID
- contents: 이벤트와 연결된 제품 ID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가 포함된 JSON 객체 리스트. 사용 가능한 필드는 id, quantity 및 item_price
- content_type: 전달된 content_ids 또는 contents 를 기반으로 한 'product' 또는 'product_group'. content_ids 또는 contents 매개변수에서 전달되는 ID가 제품 ID인 경우 값은 'product' 가 되어야 함. 제품 그룹 ID가 전달되면 값은 'product_group' 이 되어야 함.
- num_items: InitiateCheckout 또는 Purchase 이벤트와 함께 사용. 체크아웃을 초기화한 품목 수
- search_string: Search 이벤트와 함께 사용. 사용자가 검색을 위해 입력한 문자열
- status: CompleteRegistration 이벤트와 함께 사용하여 등록 상태 표시
맞춤 이벤트
표준 이벤트에 해당하지 않는 이벤트는 맞춤 이벤트를 만들어 측정이 가능합니다.
- 맞춤 이벤트는 맞춤 전환을 통해 추적
- 맞춤 이벤트 예시
- 무료 전자책 다운로드
- 자세한 정보 요청
- 강사에게 이메일 보내기 등
- 광고 계정 > 픽셀 탭에서 맞춤 전환 지정 가능
페이스북은 이러한 이벤트를 기록하지만, 광고 게재에 적용하지는 않음
- 메뉴 > 측정 및 보고 > 이벤트 관리자 > 픽셀
- 맞춤 이벤트 만들 픽셀 클릭
- 우측 상단 맞춤 전환 만들기 클릭
- 픽셀과 연결된 사이트의 기본 URL 입력. 디렉토리에 해당하는 URL 키워드 추가 가능
- 맞춤 전환 만들기의 시작 지점으로 사용할 표준 행동 선택
예를 들어 문의하기에 대한 맞춤 전환을 만들려면 연락처 페이지에 콘텐츠조회 이벤트를 배치하거나 메시지 양식에 잠재고객확보 이벤트를 배치해야 함- 광고 계정당 한 번에 최대 40개 맞춤 전환 생성 가능
- 비활성 상태 맞춤 전환 삭제 및 새로운 맞춤 전환 만들기 가능
- 맞춤 전환은 다이내맥 제품 카탈로그 광고와 함께 사용 불가능
픽셀 이벤트 구현
- 광고가 픽셀 이벤트에 미치는 효과를 파악하려면 목표로 전환 이나 트래픽 선택. 광고 세트 수준에서 광고와 연결할 픽셀 이벤트 선택 가능
- 픽셀 이벤트에 광고 지표와 게재를 연결하면 지출 최적화, 타겟 선택 자동화 가능
평가 및 분석
광고 계정의 Facebook 픽셀 섹션에서는 기간별로 다음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트래픽 데이터
발생한 픽셀 이벤트 수. 픽셀 실행은 브라우저 세션이나 페이지 조회와는 관련 없음. 웹사이트 방문자가 제품을 3개 구매하는 경우 8~9개의 고유 픽셀 이벤트 발생 가능- 픽셀 상세 정보
픽셀 상태, 최근 이벤트가 발생한 시점 등- 데이터 필터
URL, 도메인 기기, 이벤트별로 데이트 구분
픽셀의 기본 기여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를 본 후 1일, 광고를 클릭한 후 28일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노출과 전환은 서드 파티 시스템이 보고하는 노출, 전환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드 파티 보고 도구는 쿠키 사용.
쿠키 기반 보고는 사람들이 기기를 공유하거나 여러 대의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부정확할 수 있음- 서드 파티 보고 도구는 광고가 전환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유입 URL 사용
유입 URL 사용 경우, https:// 사이트에서 http:// 사이트로 이동하면서 전체 전환의 최대 40%가 누락 가능- 서드 파티 도구 사용 시 광고를 새로운 브라우저 탭에서 열면 전환의 기여 출처 파악 어려움
- 서드 파티 도구는 정확한 광고의 기여를 파악하기 힘듬
화요일에 특정 제품 광고를 본 후 금요일에 해당 제품 구매하면, 서드 파티 도구는 전환이 금요일에 발생했다고 기록. 반면에 페이스북은 광고 노출이 발생한 화요일에 전환이 발생한 것으로 기록- 페이스북은 광고를 본 후 1일 내, 광고를 클릭한 후 28일 내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광고가 전환에 기여한 것으로 파악
기여 기간은 보고 도구마다 다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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